손가락 제스쳐를 이용한 사용자 단말 제어 시스템,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사용자 단말System, method for controlling user terminal using finger gesture, and user terminal comprising the same

사용자 단말 제어 시스템으로, 사용자 손가락 사이에 끼울 수 있는 막대 형태의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센싱하기 위한 센싱부; 및 상기 센싱부에 의하여 센싱된 오브젝트의 움직임 패턴에 따라 상기 사용자 단말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명령을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움직임은 상기 오브젝트의 회전 움직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단말 제어 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