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 모사 보안 소자 및 이의 제조 방법BIOMIMETIC SECURITY DEVICE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생체 모사 보안 소자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종래의 색소를 이용하여 구현하기 어려운 이중 반사율(bi-reflectivity)과 편광에 따른 컬러 제어 특성을 자연계에 존재하는 구조색의 모사를 통해 위변조가 어렵고 식별이 용이한 생체 모사 보안 소자 및 이의 제조 방법을 제공하는데 있다.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생체 모사 보안 소자는 복수의 오목부가 형성된 기판(substrate) 및 상기 기판(substrate) 상에 배치되는 금속-유전체 박막을 포함하여 이중 반사율(bi-reflectivity) 특성과 편광(polarization)에 따른 컬러 특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