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네트워크 환경을 위한 생체 모방 알고리즘 기반 P2P 콘텐츠 캐싱 방법 및 시스템Bio-inspired Algorithm based P2P Content Caching Method for Wireless Mesh Networks and System thereof

메시 네트워크 환경을 위한 생체 모방 알고리즘 기반 P2P 콘텐츠 캐싱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메시 네트워크 환경을 위한 생체 모방 알고리즘(Bio-inspired Algorithm) 기반 P2P 콘텐츠 캐싱 방법에 있어서, 메시 라우터(Mesh Router; MR)에서 사용자의 콘텐츠 요청을 확인하는 단계; 및 상기 콘텐츠 요청을 받은 상기 메시 라우터에서 상기 생체 모방 알고리즘(Bio-inspired Algorithm) 기반으로 상기 콘텐츠를 검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