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장 잠김된 패브리 페롯 레이저 다이오드 잡음특성의 열화감소를 위한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The wavelength-division multiplexed passive opticalnetwork for reducing the degraded noise performance ofwavelength-locked Fabry-Perot laser diodes

본 발명은 파장 잠김된 패브리 페롯 레이저 다이오드 잡음특성의 열화 감소를 위한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에 관한 것으로, 특히 파장 잠김된 패브리 페롯 레이저 다이오드 잡음 감소효과를 최대한 이용하여 1Gb/s 이상의 고속전송이 가능하고, 인접 가입자 채널에 의한 누화(crosstalk)를 줄일 수 있는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파장 잠김된 패브리 페롯 레이저 다이오드 잡음특성의 열화 감소를 위한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은 중심국, 지역노드 및 복수의 가입자 종단장치를 포함하는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에 있어서, 상기 중심국은, 넓은 대역의 광을 만들어내는 광대역 광원; 상기 광대역 광원에서 만들어진 광을 필터링하되, 주입되는 광의 대역폭보다 넓은 대역폭을 갖는 제1 파장분할 다중필터; 및 상기 제1 파장분할 다중필터에서 필터링된 광이 주입되는 복수의 광 송수신기;를 포함하고, 상기 지역노드는 상기 광대역 광원에서 만들어진 광대역 광을 필터링하여 상기 복수의 가입자 종단장치에 주입하되 주입되는 광의 대역폭보다 넓은 대역폭을 갖는 제2 파장분할 다중필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