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보안 방법HARDWARE BASED SECURITY APPARATUS AND SECURIY METHOD USING THE SAME

하드웨어 기반의 선택적 보안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보안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보안 장치는, 소스 전극, 드레인 전극 및 적어도 두 개의 전극으로 구성된 게이트 전극을 구비하는 트랜지스터 및 게이트 전극에 인가되는 전압의 크기를 조절함으로써, 1단계 보안 상태 또는 2단계 보안 상태를 선택적으로 설정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기존의 하드웨어 보안방식에서 요구되는 별도의 칩을 위한 추가 공간이 필요 없기 때문에 공간의 용이성과 경제성을 지닌, 복구 가능한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이 가능해진다. 또한, 복구 가능한 보안 상태와 복구 불가능한 보안 상태를 선택적으로 적용함으로써, 하드웨어 기반의 강화된 보안 방식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