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 디자인 방법 및 제스처 디자인 장치DESIGNING METHOD FOR GESTURE INTERFACE AND DESIGNING APPARATUS FOR GESTURE INTERFACE

제스처 디자인 방법은 제스처 디자인 장치가 인터페이스 장치의 움직임 정보에 대응되는 이동 궤적을 상기 디스플레이 장치에 표시하는 단계, 상기 입력 장치가 상기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상기 이동 궤적 상에 적어도 하나의 허들 객체를 표시하는 명령을 입력 받는 단계, 상기 입력 장치가 상기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시작 지점부터 상기 허들 객체를 지나가는 경로 객체를 표시하는 명령을 입력 받는 단계 및 상기 제스처 디자인 장치 가 상기 허들 객체 및 상기 경로 객체를 기반으로 상기 인터페이스 장치의 특정 움직임에 대응되는 특정 제스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