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정보 제공 시스템 및 그에 의한 트래픽 파악 방법

TRAFFIC INFORMATION OFFERING SYSTEM AND ITS TRAFFIC ESTIMATION METHOD

본 발명은 교통 정보 제공 시스템 및 그에 의한 트래픽 파악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도로에 설치된 자기장(induction) 혹은 파워라인(power line)을 통해서 충전을 하는 전기자동차의 주행을 제어하고 트래픽을 파악하는 교통 정보 제공 시스템 및 그 시스템에 의한 트래픽 파악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도로 통신시스템의 기본 구성단위인 도로 통신 모듈의 입구 및 출구에 설치된 신호 체계 통신부와 그 내부에 설치된 도로 내부 통신부 및 도로 주변 통신부, 그리고 그 도로 통신 모듈 구간을 지나는 차량 간의 통신에 의하여 도로 구간별로 정확한 트래픽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