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전극 구조를 갖는 교류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의구동방법 및 이를 이용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Driving Method for AC Plasma Display Panel with 4electrods, and AC PDP using this driving method

본 발명은 전면판에 병렬로 배열되어 있는 스캔전극과 유지전극 사이에 보조전극이 삽입되고, 상기 전면판에 대응되는 배면판에 어드레스 전극을 구비하여, 소거구간, 상승구간 및 하강구간으로 이루어진 리셋구간, 어드레스구간 및 유지구간을 포함하는 ADS 방식의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 구동방법에 있어서, 상기 소거구간에서 보조전극에 제1전압에서 제2전압으로 상승하는 소거펄스를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전극 AC PDP 구동방법 및 이를 이용한 AC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4전극 AC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의 구동방법을 제공하면, 리셋 전압을 낮출 수 있어 리셋 방전이 안정화 되며, 어드레스 방전도 안정화 되어 4전극 고효율 AC PDP를 안정되게 구동할 수 있게 되고, 이를 이용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은 낮은 리셋전압의 사용에 의한 전력감소로 전체적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아지고, 안정된 어드레스 기능의 수행으로 고화질의 PDP를 구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