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영역 조명조절을 통한 절전방법 및 절전형 표시장치Power-Saving Method Using Lighting Control of Touch Area and Power-Saving Type Display Device

사용자의 터치에 의한 터치패널 폐색 영역의 조명 밝기를 조절하여 사용자 입장에서의 정보 손실이 없이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다수의 화소를 구성하며 각 화소별로 주어지는 제어신호에 따라 이미지 등을 표시하는 표시부와, 표시부의 각 화소별 또는 일정 영역별로 배치되어 설치되고 사용자의 터치 포인트를 검출하는 터치센서와, 표시부의 각 화소별 또는 일정 영역별로 배치되어 설치되고 제어신호에 따라 밝기가 조절되는 백라이트와, 백라이트에 인가되는 구동전압을 조절하여 밝기를 조절하는 백라이트 구동부와, 터치센서의 터치 포인트 검출여부에 따라 백라이트 구동부에 백라이트 밝기를 조절하도록 제어신호를 전송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절전형 표시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