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안테나의 가중치 벡터 검출 방법

본 발명은 스마트 안테나에서 가중치 벡터를 검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서는 비용 함수()가 최소화하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가중치 벡터를 검출한다. 비용 함수를 최소하기 위하여 본 발명에서는 비용함수(J)를 가중치 벡터()로 미분하여 다음 식으로 그래이디언트 값(▽)을 구한다. 그리고 본 발명에서는 그래이디언트 값(▽)으로 다음 수학식에 최대 경사법(steepest descent)을 수행하여 가중치 벡터()를 갱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