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메쉬 네트워크에서의 전력 제어 및 사용자 배분 방법Method for Power Control and User Allocation in Wireless Mesh Network

복수의 액세스 포인트를 포함하는 무선 메쉬 네트워크에서 송신 전력을 제어하고 사용자를 배분하는 방법에 있어서, (a) 상기 무선 메쉬 네트워크의 각각의 링크 용량 및 각각의 사용자 채널 용량으로부터 제1 제약조건을 산출하는 단계와, (b) 상기 액세스 포인트 각각의 접속 사용자 수로부터 제2 제약조건을 산출하는 단계와, (c) 상기 제1 제약조건 및 상기 제2 제약조건에 기초하여 상기 무선 메쉬 네트워크에서 백홀(backhaul)의 구성에 필요한 필요 송신 전력이 최적화되도록 상기 액세스 포인트 각각의 송신 전력 및 상기 액세스 포인트 각각의 접속 사용자 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송신 전력 제어 및 사용자 배분 방법을 제공한다. 이 방법에 의하면, 무선 메쉬 네트워크에서 사용자 할당과 송신 전력 조절을 통하여 시스템의 전력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무선 메쉬 네트워크에서 서비스 품질의 저하 없이 다른 무선 통신망에 미치는 간섭의 영향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무선 메쉬 네트워크, 송신 전력 제어, 사용자 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