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류원 입력 자기공명 전력전달장치의 공진장치RESONATOR FOR MAGNETIC RESONANCE POWER TRANSMISSION DEVICE USING CURRENT SOURCE INPUT

본 발명의 전류원 입력 자기공명 전력전달장치의 공진장치는 입력전원부; 상기 입력전원부의 입력전원을 입력단 급전선로의 공진주파수보다 높은 스위칭주파수로 제어하는 전류원 제어부; 및 전류원 입력 자기공명 전력전달장치의 2차측 누설 인덕턴스와 자화 인덕턴스를 합한 전체 누설 인덕턴스에 의한 전압강하를 보상하여 부하에 최대전력을 전달하는 공진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1차측을 전류원으로 하고 자화 인덕턴스를 포함하는 공진을 함으로써 1개의 공진주파수만 존재하게 되어 1차측을 전류원으로 하지 않는 경우에 비해 회로설계 및 시스템의 제어가 용이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