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아키텍처 및 이를 이용한 패킷 처리 방법NETWORK ARCHITECTURE AND METHOD FOR PROCESSING PACKET DATA USING THE SAME

본원에는 그래픽처리장치(Graphic Processing Unit)가 장착된 네트워크 아키텍처에 있어서, 패킷 처리와 관련하여 제1 동작을 수행하도록 구성된 중앙처리장치; 및 상기 패킷 처리와 관련하여 제2 동작을 수행하도록 구성된 그래픽처리장치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아키텍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그래픽처리장치를 이용하여 중앙처리장치(CPU)의 사용률을 낮추어 중앙처리장치(CPU)의 과부하를 피할 수 있고, 아울러 단위 비용당 패킷 처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