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성 나노 입자, 이를 이용하는 방사성 물질 제거 장치 및 시스템MAGNETIC NANO PARTICLES, RADIOACTIVE WASTE REMOVING DEVICE AND SYSTEM USING THEREOF

일 실시 예에 따른 원자력 발전소는, 원자로 용기; 상기 원자로 용기에서 형성되는 노심 용융물을 냉각시키기 위한 냉각 장치; 중앙에 배치되는 자성 입자와, 상기 자성 입자를 감싸는 다공성 실리카 레이어를 포함하는 자성 나노 입자를 상기 냉각 장치로 공급하기 위한 자성 나노 입자 탱크; 및 상기 냉각 장치로부터 토출되는 유체가 유입되는 케이싱과, 상기 케이싱의 내부에 구비되는 내부 코어와, 상기 내부 코어에 자기장을 인가하여 상기 자성 나노 입자를 포획하기 위한 솔레노이드를 포함하는 방사성 물질 제거 장치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