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 망을 기반으로 하는 음성 서비스에서 상향링크스케줄링 방법

METHOD FOR SCHEDULING UPLINK IN VoIP

본 발명은 아이피 망을 기반으로 하여 음성 서비스를 지원하는 무선 통신시스템에서 상향링크 자원을 스케줄링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에서는 단말의 자원 할당 요청에 의해 데이터 레이트가 변경되기 전까지 지속적으로 동일한 자원이 기지국에 의해 할당되도록 한다. 그리고 데이터 레이트가 변경될 시 단말은 이를 기지국으로 보고함으로써, 기지국이 상기 변경된 데이터 레이트를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자원을 할당하도록 한다. VoIP, up-link, 자원 할당, 스케줄링, 데이터 레이트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