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칼리성 황화이온 연료전지를 이용한 황화수소의 제거 및 전기생산방법Methods of Removing Hydrogen Sulfide and Generating Electricity Using Alkaline Sulfide Fuel Cell

본 발명의 황화수소 제거방법은 알칼리성 용액을 이용하여 황화수소를 흡수하고, 흡수 결과로 조성된 용액을 연료전지의 애노드로 유입하여 황화이온을 산화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황화수소가 알칼리성 용액에 흡수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흡수 단계에서 생성된 알칼리성 황화 이온 용액으로부터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는 연료전지를 포함함으로써, 기존의 황화수소를 제거하는 공정에서 문제가 되는 경제성과 효율의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