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수 호핑 시스템 및 방법FREQUENCY HOPPING SYSTEM AND METHOD

분산 롤링 방식의 주파수 호핑 방법을 통해 신호를 송수신하는 무선 통신 장치 및 방법이 제시된다. 무선 통신 장치는, 제1 호핑 채널 간격을 갖는 복수 개의 채널을 포함하는 제1 호핑 후보군을 결정하여, 제1 시간 구간 동안 결정된 제1 호핑 후보군에 포함된 복수 개의 채널을 주파수 호핑하며 통신함으로써 동적인 간섭을 효과적으로 회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