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조성의 황색 발광 Ce3+부활 칼슘 실리케이트 황색형광체를 포함하는 백색 발광 다이오드WHITE LIGHT EMITTING DIODES INCLUDING YELLOW EMITTING Ce3+ DOPED CALCIUM SILICATE PHOSPHOR

본 발명은 형광체를 포함하는 백색 발광 다이오드에 관한 것으로써 구체적으로는 Ca2-x-zSiO4:Ce3+x, N+z (x는 0 003c# x ≤ 0.5, z는 0 003c# z ≤ 0.5, N = Li, Na, K, Rb 중 적어도 1종)로 표시되는 Ce3+ 부활된 칼슘 실리케이트계 형광체를 이용한 발광 다이오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형광체는 기존의 InGaN-기반 청색 발광 다이오드 및 GaN-기반 장파장자외선 발광 다이오드에 의하여 여기되어 넓은 스펙트럼의 발광을 나타낸다. 본 발명에 따른 형광체를 이용한 발광 다이오드는 넓은 파장의 스펙트럼을 가지며 Eu2+ 부활된 실리케이트계 형광체를 사용하여 백색 발광 다이오드를 제조하는 경우보다 보다 높은 연색지수를 나타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