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피롤 나노선 및 이의 제조방법Polypyrrole nanowires and method for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분말형태가 아닌 나노선 형태를 가지는 폴리피롤 나노선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서로 연결되어 망사형 구조를 형성하고 있는 폴리피롤 나노선이 제공되며, 폴리피롤 나노선은 각 폴리피롤 나노선 내부 및 표면 상에 결합되어 있는 산화주석 입자를 더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에 따르면, 나노선들이 망사형 구조로 상호 연결되어 표면적이 극대화된 구조를 가지고, 기존의 분말형태의 복합체에 비하여 구조적 강도가 우수한 폴리피롤 나노선이 제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