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리형 니트로계 고분자/실리케이트 나노복합체의 제조방법 및 그 나노복합체METHOD OF PREPARING EXFOLIATED NITROPOLYMER/SILICATE NANOCOMPOSITES AND THE NANOCOMPOSITES PREPARED BY THE METHOD

【과제】비 변성 실리케이트를 이용하여 박리형 니트로계 고분자/실리케이트 나노 복합체를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 【해결 수단】유화 중합법에 의한 니트로계 고분자/실리케이트 나노 복합체 제조에 있어서 라디칼 중합이 가능한 비닐기 및 실리케이트와의 친화력을 가지는 작용기의 양자를 보유한 반응형 유화제의 존재 하에 상기 고분자를 구성하는 단량체 및 비 변성 층상 실리케이트를 이용하여 유화 중합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