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인터럽터 센서를 이용한 위치 측정 센서 및 그 센서를 이용하는 하중 측정 센서Position Sensor Using Photo-Interrupter Sensor and Load Sensor Using the Same

본 발명에 의한 포토 인터럽터 센서를 이용한 위치 측정 센서는 발광부와 수광부를 포함하는 포토 인터럽터 센서 몸체부(10)와; 상기 발광부와 수광부 사이에 배치되는 인터럽터 부재(20)를 포함한다. 그리고 상기 인터럽터 부재(20)는 그라디언트가 맵이 인쇄되어 있는 투명 필름 부재이다. 상기 그라디언트 맵은 상기 인터럽터 부재(20)의 길이 방향을 따라서 인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