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 구조물 및 진동 구조물의 고유 진동수 제어 방법

【과제】 진동 구조물의 고유 진동수를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는 진동 구조물을 제공하는 것을 과제로 한다. 【해결 수단】 진동 구조물은 지지단 23에 일단이 연결된 스프링 22와 탄 스프링 22의 탄성력에 의해 진동하는 관성체 21과 지지단 23에 연결된 유효 강성 제어용 전극 24와 관성체 21과 유효 강성 제어용 전극 24 사이에 전기를 발생시키는 전원 공급 장치 25를 구비한다. 이 진동 구조물은 관성체 21의 변위에 따라 발생하는 전기가 선형적으로 바뀌므로, 인가 전압을 변화시키는 것만으로 고유 진동수를 제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