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검색 윈도우 선정 알고리즘을 이용한 비젼 기반의 전방 비행 물체 검출 방법DETECTION METHOD OF FORWARD FLIGHT OBJECT USING VISION-BASED INTEREST SEARCH SELECTION ALGORITHM

고가이고 상대방 비행체에 장착, 상호 연동이 되어야만 작동이 가능했던 전파통신방식에 의존한 충돌 방식에서 영상을 통해, 전파통신장비가 장착되지 않은 소형, 경량형 비행체 및 조류등에 대해서도 충돌 경고가 가능한 충돌경고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비행 물체를 검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관심 영역을 검출하는 단계(단계 1); 상기 단계 1에서 검출된 관심 영역에서 관심 검색 윈도우를 선정하는 단계(단계 2); 상기 단계 2에서 선정된 관심 영역 윈도우에서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단계 3); 및 상기 단계 3에서 추출된 벡터를 이용하여 분류기에 의하여 비행 물체를 검출하는 단계(단계 4);를 포함하는 비젼기반의 전방 비행 물체를 검출하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