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성 영상의 잡음 제거 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and Method of denoising a noise characteristics in reconstructed image

본 발명은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PET), SPECT, CT, Panorama X-ray 등의 의료진단 영상 장비에서 획득한 재구성 영상의 잡음 특성을 고려하여 가우시안 기반 잡음을 제거하는, 재구성 영상의 잡음 제거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한다.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의료진단 영상 장비에서 획득한 재구성 영상의 잡음을 제거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의료진단 영상 장비에 해당되는 시스템 매트릭스에 따른 민감도 맵을 생성하는 민감도 맵 생성부; 상기 민감도 맵 생성부에서 생성한 민감도 맵을 이용하여 상기 의료진단 영상 장비에서 재구성한 3D 영상의 평균과 분산의 관계를 선형적으로 만드는 평균/분산 선형부; 상기 민감도 맵이 적용된 3D 재구성된 영상을 가우시안 분포로 변환하는 분산 안정화 변환부; 및 상기 분산 안정화 변환부에 의해 가우시안 분포를 갖는 3D 재구성된 영상에 대해 가우시안 기반 잡음 제거를 수행하는 가우시안 잡음 제거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