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그래픽 텍스쳐 맵핑용 캐쉬 메모리 및 그의 캐쉬 미스페널티 저감방법Cache memory for 3D graphic texture and its cache misspenalty reducing method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256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유회준ko
dc.contributor.author박세정ko
dc.contributor.author박규호ko
dc.date.accessioned2017-12-20T01:14:29Z-
dc.date.available2017-12-20T01:14:29Z-
dc.date.issued2001-03-14-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29359-
dc.description.abstract본 발명은 PC용 고성능 3차원 그래픽 카드, 3차원 게임기 및 기타 소형 고성능 3차원 그래픽을 요구하는 분야에 적용 가능한 텍스쳐 맵핑용 캐쉬 메모리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3차원 그래픽 시스템에서 트라이리니어 인터폴레이션(trilinear interpolation)을 이용하는 밉맵핑(mipmapping)에 의한 텍스쳐 맵핑 가속을 위하여, 적당한 크기의 워킹 셋만큼의 텍스쳐만을 저장하며, 한 클럭 사이클만에 트라이리니어 인터폴레이션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8개의 텍셀을 모두 엑세스하여 최종 텍셀의 값을 구해 낼 수 있는 특수한 구조를 갖는 캐쉬 메모리와 앞으로 필요하게 될 텍스쳐들을 하드웨어적으로 예측하여 프리페칭(hardware-predicted prefetching) 하므로써 캐쉬 미스(cache miss) 시에 발생하는 페널티(penalty)를 줄일 수 있는 캐쉬 미스 페널티 저감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캐쉬 메모리 및 캐쉬 미스 페널티 저감방법은 기존의 하드웨어적인 텍스쳐 맵핑 가속화 방법보다 다양한 크기의 텍스쳐 이미지들에 대해서 효율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면서, 소형 저가의 시스템에서도 하드웨어적인 텍스쳐 맵핑 가속을 가능하게 한다.-
dc.title3차원 그래픽 텍스쳐 맵핑용 캐쉬 메모리 및 그의 캐쉬 미스페널티 저감방법-
dc.title.alternativeCache memory for 3D graphic texture and its cache misspenalty reducing method-
dc.typePatent-
dc.type.rimsPAT-
dc.contributor.localauthor유회준-
dc.contributor.localauthor박규호-
dc.contributor.nonIdAuthor박세정-
dc.contributor.assignee한국과학기술원-
dc.identifier.iprsType특허-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10-1999-0023092-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10-0291628-0000-
dc.date.application1999-06-19-
dc.date.registration2001-03-14-
dc.publisher.countryKO-
Appears in Collection
EE-Patent(특허)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