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증강 라만 산란을 이용한 진단 플랫폼 및 이를 이용한 진단 방법DIAGNOSIS PLATFORMS AND DIAGNOSIS METHODS USING SURFACE-ENHANCED RAMAN SCATTERING

생화학 물질 진단 플랫폼은 금속 나노 플레이트, 금속 나노 플레이트의 표면 상에 부착된 바이오 리셉터, 바이오 리셉터에 의해 포획된 바이오마커, 바이오마커를 캡핑하는 금속 나노 입자, 및 포획된 바이오마커를 분석하기 위한 분광 검출부를 포함한다. 바이오마커를 샌드위치시켜 고정함으로써 고민감도로 생화학물질을 검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