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컬러 및 편광 제어 보안 소자SECURITY DEVICE FOR CONTROLLING COLOR AND POLARIZATION OF LIGHT

본 발명은 빛의 컬러 및 편광 제어 보안 소자에 관한 것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특정 파장에서 표면 플라스몬(plasmon)이 여기되는 나노 금속 구조의 모양이나 주기에 의한 컬러 제어 방식을 이용함으로써 위·변조가 어려운 보안 소자를 제공하는데 있다.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빛의 컬러 및 편광 제어 보안 소자는 기판(substrate)과, 상기 기판(substrate) 상에 배치되는 금속층 및 상기 금속층 상에 배치되되 입사되는 파장보다 작은 크기를 가지면서 주기적으로 배치되는 복수의 나노 금속 슬릿을 포함하여 특정 파장에 대해서 반사 또는 투과 특성을 가지면서 편광(polarization)에 따른 컬러 특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