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리더, 태그 읽기 방법, 및 기록 매체RFID reader, method of reading the RFID tag, and recordable medium

RFID 리더, 및 태그 읽기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태그 읽기 방법은 a) RFID 리더가 N(N은 2이상의 자연수)개의 태그들로부터 각각의 ID를 수신하는 단계와, b) 수신된 각각의 ID가 충돌이 나는 경우, ID를 전송한 태그들의 수 M(M은 1이상의 자연수)을 추정하는 단계와, c) M이 기준치 미만인 경우, 상기 ID를 전송한 태그들에 대해 슬로티드 알로하(slotted ALOHA) 방식으로 인식(identification)을 수행하고, M이 기준치 미만이 아닌 경우, 상기 ID를 전송한 태그들 중 일부로부터 ID를 재수신한 후 b)단계로 복귀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