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체금속로용 코어 캐쳐core catcher for the liquid metal reactor

본 발명은 액체금속로형 원자로에 사용되는 액체금속로용 코어 캐쳐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액체금속로에 사용되는 쟁반형(Try-type)의 코어 캐쳐(In-vessel core catcher) 내부에 노심이 용융되어 발생한 고온의 노심용융물을 받쳐주는 메시로 이루어진 액체금속로용 코어 캐쳐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코어 캐쳐에 쌓이는 노심용융물이 메시의 다공성에 의해 노심용융물의 입자크기에 따라 분리되어 코어 캐쳐 내의 대류현상을 유도함으로써, 더욱 우수한 냉각성 및 원자로의 파괴를 지연하는 액체금속로용 코어 캐쳐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