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결정 게르마늄코발트 나노와이어, 게르마늄코발트 나노와이어 구조체, 및 이들의 제조방법

Single Crystalline Co5Ge7 Nanowire, Co5Ge7 Nanowire Structure, and The Fabric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금속간화합물인 Co5Ge7 단결정체의 게르마늄코발트 나노와이어, 기판과 수직 배향성을 가지며 전계방출 디스플레이의 음극판에 구비되는 게르마늄코발트 나노와이어 구조체, 및 기상이송법을 이용한 이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세하게, 본 발명의 제조방법은 반응로의 전단부에 위치시킨 할로겐화코발트를 함유하는 제1선구물질, 상기 반응로의 후단부에 위치시킨 게르마늄(Ge)을 함유하는 제2선구물질, 상기 반응로의 후단부에 위치시킨 기판을 불활성 기체가 흐르는 분위기에서 열처리하여 상기 기판 상에서 금속간화합물인 Co5Ge7 단결정체의 게르마늄코발트 나노와이어가 형성되는 특징이 있다. 또한, 본 발명은 기판으로 그라핀 또는 규칙화된 열분해성 흑연 기판을 사용하는 특징을 가지며, 상기 기판 상 수직 배향성을 가지며 균일한 크기의 고밀도 게르마늄코발트 나노와이어 구조체를 제공하여 본 발명에 따른 게르마늄코발트 나노와이어를 전계방출 에미터로, 상기 게르마늄코발트 나노와이어가 형성된 기판을 전계방출 디스플레이의 음극 패널 투명 전극으로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