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구동장치DRIVING APPARATUS FOR DISPLAY

본 발명은 디스플레이 구동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디스플레이 구동장치는 입력 디지털 데이터에 해당하는 데이터 전류를 생성하는 전류 DAC, 디스플레이 패널의 매트릭스 배열 상에서 데이터 기입이 필요한 화소회로와 접속된 데이터 라인 및 데이터 라인과 인접한 인접 데이터 라인, 인접 데이터 라인의 기생정전용량에 의해 발생되는 과도충전전류를 데이터 라인의 기생정전용량을 충전하기 위한 충전전류로 귀환시키는 전류 미러, 전류 미러와 접속되고, 데이터 라인을 구동하기 위한 제1 구동 MOS 트랜지스터부 및 인접 데이터 라인을 구동하기 위한 제2 구동 MOS 트랜지스터부를 포함하는 전류 출력부, 전류 DAC의 출력노드의 전압에 따라서 전류 출력부를 구동하는 소오스 팔로워 및 데이터 라인과 인접 데이터 라인에 과충전된 기생정전용량을 방전시키는 제1 정전류원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력소모, 칩 면적 및 구동 딜레이가 최소화 되고, 구동 전류의 언더-댐핑(Under-damping) 현상이 제거될 수 있다. AMOLED 평판 디스플레이, 기생정전용량, 루프이득(Loop gain), OTA(Operation Transconductance Amplifier), 언더-댐핑(Under-dam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