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형 광 가입자 망에서 장애 검출 방법 및 검출 장치, 및그 검출 장치를 구비한 수동형 광 가입자 망A Fault Localization Method and A Fault Localization Apparatus in A Passive Optical Network and A Passive Optical Network Having the Same

본 발명은 수동형 광 가입자 망에서 장애 검출 방법 및 검출 장치, 및 그 검출 장치를 구비한 수동형 광 가입자 망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수동형 광 가입자 망(PON)에서 장애 검출 방법은 a) 상기 PON이 상시적으로는 수동망으로 동작하다가 필요시에만 일시적으로 전력을 공급 받아 원격 노드(RN)의 광경로를 선택적으로 구성하는 단계; 및 b) 상기 선택적으로 구성된 광경로를 통해 중앙기지국(CO) 내에 위치되는 OTDR 장치의 감시 신호를 입사시켜 상기 선택적으로 구성된 광경로 상에서 발생하는 장애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