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력을 이용한 다축 구동기

Electromagnetic Multi-axis Actuator

본 발명은 기존의 정전기력 구동방식이나 전기모터 구동방식에 비해 구동 범위의 제약에서 벗어나 다축 운동이 가능하게 하면서도 소형화, 경량화, 및 저전력 소모가 가능한 전자기력을 이용한 다축 구동기에 관한 것이다. 전자기력을 이용한 본 발명의 다축 구동기는 다축 구동이 가능한 구동체(1); 상기 구동체(1)와 연결되고 그 내부에 전류가 흐르는 탄성체(2); 상기 탄성체(2)의 상부 또는 하부 또는 상하부에 위치하여 탄성체(2)의 주위에 자기장을 형성하는 도체코일이 형성된 코일기판(3)을 포함한다. 위와 같은 구성의 다축 구동기는 저전력 소모를 통한 고출력, 대변위 및 다축의 구동 범위를 가지면서 빠른 응답 속도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