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부틸 알코올을 포함하는 메탄가스 하이드레이트 및그의 제조방법Methane Gas Hydrate Comprising Tert-Butyl Alcohol and Process for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3차 부틸 알코올에 물을 가하고, 이에 메탄가스를 가하는 공정을 포함하는, 3차 부틸 알코올을 포함하는 메탄가스 하이드레이트의 제조방법, 상기 방법으로 제조된 3차 부틸 알코올을 포함하는 메탄가스 하이드레이트 및 상기 메탄가스 하이드레이트를 이용한 메탄가스의 저장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3차 부틸 알코올을 이용하여 메탄가스 하이드레이트를 제조하는 방법은 3차 부틸 알코올에 물을 가하고, 이에 메탄가스를 가하는 공정을 포함한다. 본 발명의 메탄가스 하이드레이트를 이용할 경우, 종래 테트라하이드로퓨란을 이용하여 메탄가스를 저장했을 때보다 더 많은 저장량을 얻을 수 있으며, 메탄가스 하이드레이트를 신속하게 분해할 수 있으므로, 효과적인 메탄가스의 저장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