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내용 및 옥외용 기지국을 포함하는 휴대인터넷 시스템에서의 핸드오버 제어 방법Method for controlling indoor handover signaling in hybrid indoor/outdoor wibro system

본 발명은 옥내용 및 옥외용 기지국을 포함하는 휴대인터넷 시스템에서의 핸드오버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옥내용 기지국 및 옥외용 기지국이 존재하는 휴대인터넷 시스템에서 옥내용 기지국의 영역에 위치하는 단말의 핸드오버 시에, 인접 기지국 정보 방송 시 핸드오버 대상 기지국(후보 기지국)을 인접한 옥내용 기지국으로 제한 및 유도하여 핸드오버 빈도수를 줄이고 핸드오버 시간지연을 감소시켜 보다 효율적으로 핸드오버를 수행할 수 있게 하는 핸드오버 제어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휴대인터넷 시스템에서의 핸드오버 제어 방법에 있어서, 외부 출입문이 없는 지역을 관장하는 옥내용 서빙 기지국이 핸드오버를 위한 인접 기지국의 정보에 옥내용 기지국 정보만을 포함시켜 방송하는 단계; 및 단말의 옥내 이동의 경우, 상기 옥내용 서빙 기지국이 '상기 단말에서 인접 기지국 탐색을 통해 측정된 신호 세기를 바탕으로 선정된 옥내용 후보 기지국' 중 핸드오버 기준값 이상의 신호 세기를 갖는 옥내용 타겟 기지국으로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핸드오버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