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 이미지의 검출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처리 방법ENHANCED FIBER DETECTION METHOD OF SECTION IMAGE IN FIBER-REINFORCED MATERIAL

본 발명은 섬유 이미지의 검출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처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섬유복합재료에서 섬유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 이진화 기법을 이용하여 섬유 이미지를 검출하는 단계; 및 검출된 섬유 이미지를 분수령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구분하는 단계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따른 섬유 이미지의 검출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처리 방법은 섬유 이미지의 검출 성능을 향상시켜, 건설 등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섬유복합재료에 대한 섬유 분포 특성에 대한 계측과 평가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