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스크립트를 이용한 로봇 행동 제어 시스템 및 그 로봇System of control robot behavior using robot scripts and its robot

본 발명은 로봇 행동 제어 시스템 및 그 로봇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서비스 에이전트를 통해 로봇에게 특정 동작 서비스 수행을 명령하는데 있어 상기 서비스 에이전트가 사용자로부터 요구받은 로봇 동작 서비스에 관한 단위 행동 명령을 로봇에게 전송하고, 상기 로봇이 서비스 에이전트로부터 수신받은 단위 행동 명령에 해당되는 로봇 스크립트의 내용에 따라 자신의 행동을 제어하는, 로봇 스크립트를 이용한 로봇 행동 제어 시스템 및 그 로봇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로봇에 있어서, 로봇 스크립트의 내용을 저장하고 있는 로봇 스크립트 저장수단; 외부로부터 입력받은 적어도 하나의 단위 행동 명령에 대하여 상응하는 로봇 스크립트를 상기 로봇 스크립트 저장수단으로부터 추출하여 각각의 하드웨어 제어신호로 생성하기 위한 행동 명령 처리수단; 및 상기 행동 명령 처리수단에서 생성한 하드웨어 제어신호에 따라 해당 하드웨어의 동작을 제어[로봇 동작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한 행동 제어수단을 포함하되, 상기 행동 명령 처리수단은, 상기 외부로부터 입력받은 각 단위 행동 명령의 행동번호 및 파라미터에 대해 상기 로봇 스크립트 저장수단을 조회해 로봇 스크립트에서 상기 행동번호에 매칭된 다수의 스크립트 내용 중 상기 파라미터에 부합한 하드웨어, 동작변수 및 동작시간을 추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