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스트림 송신회로를 이용한 선택적 빔포밍을 수행하는 송신 장치 및 그의 송신 방법TRANSMISSION APPARATUS PERFORMING SELECTIVE BEAMFORMING USING MULTIPLE STREAM TRANSMISSION CIRCUIT AND TRANSMISSION METHOD THEREOF

빔 공간 MIMO 시스템을 위한 하나 이상의 기생 안테나 및 하나 이상의 능동 안테나를 포함하는 무선 송신 장치가 개시된다. 본 무선 송신 장치는, 다중 스트림 전송 또는 빔포밍(beamforming)으로 전송하고자 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모뎀 회로, 상기 모뎀 회로의 전송 모드에 따라, 다중 스트림 신호 또는 빔포밍(beamforming) 신호를 생성하기 위한 제어 신호를 선택적으로 인가하는 제어 회로 및 상기 인가된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빔포밍(beamforming) 신호를 송출하기 위해 복수의 기생 안테나에 대응하는 임피던스를 로드하거나, 상기 다중 스트림 신호를 송출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능동 안테나에 대응하는 임피던스를 로드하는 임피던스 로딩 회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