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지지 않은 취약점 활용 공격에 대한 대항력을 향상시킨 침입 감내 장치Intrusion Tolerant Apparatus for Enhancing Resilience under Attack Exploiting Unknown Vulnerabilities

본 발명의 실시예는, 침입 감내 장치에 있어서, 웹서버 시스템 내에 운영체제, 웹서버 소프트웨어 및 응용 프로그램의 언어 중 적어도 하나의 다양화 요인이 서로 다른 복수의 가상머신을 온라인 상태로 배치하는 가상머신 배치부; 및 상기 복수의 가상머신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가상머신의 웹서비스 노출이 종료된 경우에 상기 종료된 적어도 하나의 가상머신을 대체하는 대체 가상머신을 온라인 상태로 전환하는 가상머신 전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침입 감내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