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폭 및 전달 중계기를 기반으로 한 양방향 전송 시스템의수신장치 및 자기간섭 제거 방법THE RECEVING DEVICE OF BI-DIRECTIONAL TRANSMISSION SYSTEM BASED ON AMPLIFY-AND-FORWARD RELAY AND SELF INTERFERENCE CANCELLATION METHOD

본 발명은 증폭 및 전달 중계기를 기반으로 한 양방향 전송 시스템의 수신장치 및 자기간섭 제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증폭 및 전달 중계기로부터 자기간섭 신호와 데이터 신호를 수신하는 수신부; 입력되는 파형의 대역폭을 제한함으로써, 통신이 방해 받는 것을 방지하는 PSF부; 수신부를 통해 수신한 자기간섭 신호 및 데이터 신호 중 하나의 시간 지연에 맞춰 샘플링하는 ADC부; ADC부를 통해 샘플링한 수신신호 와 PSF부를 통과한 출력신호 를 이용하여 자기간섭 신호를 추정하는 자기간섭 신호 추정부; 자기간섭 신호 추정부를 통해 추정한 자기간섭 신호를, 상기 ADC부를 통과한 수신신호 에서 빼줌으로써, 자기간섭을 제거하는 자기간섭 제거부; 및 추정한 자기간섭 신호를 이용하여, 자기간섭 신호를 제거한 신호에 대한 Timing Recovery를 수행하고 등화 및 검파하는 디지털 수신부; 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