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모드 광섬유 링크의 대역폭을 높이기 위한 효율적인 광신호 입사 방법Effective launching method for increasing the bandwidth of multimode fiber

본 발명은, 다중모드 광섬유에 광신호를 입사함에 있어서, 입사 광신호가 다중모드 광섬유의 기본모드와 일치하도록 하면 입사되는 광신호 성분이 모두 다중모드 광섬유의 기본모드로 커플링 되므로 다중모드 광섬유에 도파되는 모드가 하나가 되어 모드분산에 의한 전송품질의 저하가 최소화된다는 것을 요지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다중모드 광섬유에 도파되는 모드 수를 1개로 줄임으로써 모드 분산이 작은 관계로 대역폭이 감소되지 않아 초고속 데이터의 장거리 전송이 가능하다. 이와 같이 다중모드 광섬유의 큰 장점인 패키징이 용이하며 별도의 분산 보상장치 없이도 초고속 데이터를 장거리 전송할 수 있으므로 구내 정보 통신망의 경제적인 구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