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폭 변조를 위한 캐스코드 구조의 전력 증폭기Cascode Power Amplifier For Amplitude Modulation

무선 송신단은 소정 주파수의 캐리어 신호를 생성하는 주파수 발생기 및 전력 증폭기를 포함한다. 전력 증폭기는 일정한 크기의 전원전압을 인가받아 동작하고, 기저대역 신호의 전압 레벨에 기초하여 바이어스되며, 캐리어 신호를 입력받고, 바이어스된 상태에 따라 캐리어 신호를 증폭하여 무선 신호를 생성한다. 이때 전력 증폭기는 기저대역 신호의 전압 레벨에 따라 바이어스 전압을 생성하는 바이어스부를 포함할 수 있다. 또한, 기저대역 신호는 이진(binary) 진폭 천이 변조(amplitude shift keying) 신호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