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간 트렐리스 코드를 사용하는 통신 시스템에서 신호수신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RECEIVING SIGNAL IN ACOMMUNICATION SYSTEM USING SPACE-TIME TRELLIS CODE

본 발명은 시공간 트렐리스 코드(STTC: Space-Time Trellis Code)를 사용하는 통신 시스템의 신호 수신 장치에서, 수신 신호가 입력되면 스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제1스택을 생성하고, 상기 제1스택을 상대적인 거리를 사용하여 제2스택으로 생성하고, 상기 제2스택의 최상위 엔트리에 존재하는 코드워드의 길이가 프레임 길이와 동일할 경우 해당 코드워드를 신호 송신 장치에서 송신한 코드워드로 검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