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급 출력단 증폭기 복수개가 캐스캐이드로 연결되는증폭장치Amplifier having class-D chain structure

본 발명에 따른 증폭장치는, 입력과 출력이 저항을 매개로 연결되는 D급 출력단 증폭기 복수개가 커패시터를 매개로 하여 캐스캐이드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 D급 출력단 증폭기는 NMOS와 PMOS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이거나, NPN형 BJT와 PNP형 BJT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일 수 있다. 본 발명에 의하면, D급 출력단 증폭기가 연속적으로 캐스캐이드 연결되는 경우에 이득특성이 열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