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가능한 가상파일시스템과 그것을 이용한 파일검색방법The Searchable Virtual File System and the Method ofFile Searching which uses it

본 발명은 데이터 저장장치로부터 파일을 검색할 수 있게 하는 가상파일시스템 및 그것을 이용한 파일검색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각 파일이 가지고 있는 속성값과 이에 대한 인덱싱 구조를 이용하여 디렉토리에 대한 계층적 검색과 검색조건에 따른 쿼리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며, 검색결과를 가상디렉토리를 통하여 반환하도록 함으로써 기존의 응용프로그램과 파일시스템을 고치지 않고서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 OS) 수준의 커널패치만으로 각 응용프로그램이 검색결과를 이해 및 이용할 수 있게 함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파일시스템과 파일검색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