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계용 하이브리드 패널 및 이것을 이용한 비계HYBRID PANEL FOR SCAFFOLD AND SCAFFOLD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작업자가 올라서서 작업하기 위한 비계용 하이브리드 패널 및 이것을 이용한 비계를 개시한다. 본 발명의 비계는 경량기재층과, 경량기재층의 양측면에 형성되어 있는 제1 및 제2 섬유강화복합재료층과, 제1 및 제2 섬유강화복합재료층 중 어느 하나의 표면에 형성되어 있는 마찰재층을 갖는 하이브리드 패널과; 하이브리드 패널의 일측단을 끼워 고정할 수 있도록 서로에 대하여 평행하게 배열되어 있는 한 쌍의 지지판들과; 지지판들의 일측단이 끼워져 고정되는 한 쌍의 고정홈들을 갖는 프레임으로 구성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경량기재층, 섬유강화복합재료층, 내충격재층, 마찰재층의 샌드위치 구조에 의하여 무게가 가볍고, 강도 및 침습성이 우수하여 수명을 크게 연장할 수 있다. 또한, 마찰재층에 의하여 작업자의 미끄러짐에 의한 안전사고의 발생을 방지할 수 있으며, 설치와 해체를 간편하게 실시할 수 있고, 경량화에 의하여 이동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