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층적 시스템의 수치 해석 방법 Method of Numerical Analysis for Hierarchical System

전력 네트워크의 수치 해석 방법은 서로 수직 계층적으로 연결된 N개의 계층을 각각 모델링한 N개의 구조들과, 상기 계층들 중 인접한 두 개씩의 계층들 사이의 전기적인 상호 작용을 모델링한 N-1개의 상호 구조를 얻는 단계, 상기 N개의 구조들과 상기 N-1개의 상호 구조들을 각각 독립적으로 수치 해석하는 단계 및 상기 N개의 구조들과 상기 N-1개의 상호 구조들 중 서로 인접하는 한 구조 및 상호 구조 사이의 각각의 전기적인 경계 조건들을 고려하여 상기 수치 해석의 결과들을 순차적으로 통합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