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케이블 제진을 위한 감쇠장치Damping device for suppressing vibration of stay cable

본 발명은 간단한 링크기구를 이용하여 사장교의 케이블의 진동을 증폭시켜서, 이러한 증폭된 진동을 감쇠기를 통해 흡수할 수 있는 진동의 감쇠능이 우수한 감쇠장치에 관한 것으로, 구조물에 고정을 위한 고정부재; 상기 고정부재 위에 일체로 설치된 제1조인트에서 회전가능하도록 형성된 동일한 길이의 제3링크 및 제4링크; 사장케이블을 쥐어 고정하는 클램프; 및 일단이 상기 제3링크 및 제4링크의 각 단부에 회전가능하도록 제2조인트 및 제3조인트에서 각각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클램프의 일체로 형성된 제4조인트에 회전가능하도록 형성된 제1링크 및 제2링크와, 상기 제2조인트와 제3조인트를 수평으로 연결하는 감쇠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