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순도 및 고밀도의 탄소나노튜브 필름을 이용한투명전극의 제조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the Transparent ConductiveElectrode using Carbon Nanotube Films

본 발명은 전기전도도 및 가시광선 투과도가 우수한 투명전극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자세하게는, 카르복실기가 형성된 탄소나노튜브 분산액을 이용하여 공유결합에 의한 다층막 형태를 가지는 고순도이면서 고밀도 CNT 필름의 표면에 금속 나노입자가 형성된 투명전극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고순도ㆍ고밀도의 탄소나노튜브 필름의 표면에 금속 나노입자가 형성된 투명전극은 표면의 초미세 금속입자에 의해 전기전도도가 높으며, 가시광선 투과도가 우수하여, 각종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이미지센서, 태양전지, 터치패널, 디지털 페이퍼, 전자파 차폐재, 정전기 발생 억제재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