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장치의 패터닝 방법PATTERNING METHOD OF DISPLAY DEVICE

이 발명은 디스플레이 장치의 기판 표면에 이미지 또는 형광층을 패터닝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다수의 홈을 갖는 분사기판의 각각의 홈에 페이스트가 함유된 패터닝 소재를 채워 도포하는 단계와, 패터닝 소재가 도포된 일면을 디스플레이 장치의 기판 표면의 상부에 정렬하는 단계, 및 분사기판의 다른 면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패터닝 소재를 가열하고 그에 따라 패터닝 소재의 내부에 생성되는 기포의 압력으로 패터닝 소재를 디스플레이 장치의 기판 표면에 분사시켜 패터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 발명은 레이저 가열을 통해 분사기판에 도포된 패터닝 소재를 기판 표면에 분사하는 비접촉 방식을 채택함에 따라 장치가 간단하고, 또한 레이저 가열에 의해 다수의 홈 또는 구멍에 균일하게 채워진 패터닝 소재를 분사하기 때문에 균일한 이미지 또는 형광층 패터닝을 고속으로 형성할 수 있어 제품의 품질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